2009. 5월 28일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방송되었던, 두반장소스 삼겹살찜 입니다. 이 요리법 보고, 생각보다 간단해서, 집뜰이나, 집에 손님오셨을때, 또는 술안주로도  아주아주 좋을 것 같아요.







*** 재료 준비하기 ***



 
 
 
 
 
 

재료가 다 준비 되었다면, 이제 만들어 볼까요???


*** 삼겹살찜 준비 ***


 
생강은 저며서 넣어주세요.
 
 
 
원모양으로 담으면 아주 예쁘더라구요.
 
 
 
찬물에 담그면 컬이 생기면서 모양도 더욱 예쁘게 됩니다.
 
오이씨가보이면 돌려서 썰고, 다시 또 똘리고 그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체에 받치거나,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합니다.
 

여기까지 정말 간단하네요. ㅎㅎ 이제 소스를 만들어 봅니다.



** 두반장소스 만들기 **


 
 

이렇게 재료들을 넣고 섞으면 완성이 되니, 소스도 만들기 정말 간단하네요. 고춧기름이 매운맛을 내니, 기호에 맞게 조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소스는 다른 음식에 사용해도 색다를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샤브샤브 같은 요리를 먹을때 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아주 상큼하면서도 깔끔하다고 하네요.



*** 중국식 오이절임 ***만들기.


 
 
 
 
 
오이가 손으로 구부렸을때 잘 구부려진다 할 정도면 적당하대요.
 
 
 
 
 
 
 
기름이 치~ 하고 끓기 직전까지 데워 줍니다.
 
처음에 소금과 설탕넣고 만들었던, 소스를 옆쪽에서 붓습니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말이죠.
 
데운 기름을 넣습니다. 기름을 넣으면, 맛과 풍미가 더욱 풍부해지며, 이국적인 맛이 난다고 하네요. 또한 윤기가 더해져서 보기에도 아주 좋데요.
 
 

이렇게 만든 오이절임은,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고구마나 감자등과 같이 곁들여도 아주 상큼하고 먹기 좋다고 하네요..





*** 준비한 야채와 삼겹살과 소스를 잘 그릇에 담습니다. ***

 
 
 
 이렇게 요리가 완성 되었습니다. 불을 이용한 부분이 별로 없어서 비교적 간단하고, 깔끔한 요리법 이었던것 같아요...

다만,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겠죠??  ㅎㅎ


남편한테 해주면 너무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보기에도 예쁘고, 몸에 좋은 야채들도 많고, 게다가 삶은 돼지고기는 일반 돼지고기보다도  젤라틴이 많아져서, 피부에도 아주 좋고, 너무너무 좋은 건강식이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