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27일에 방송된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소개된 요리법 리뷰입니다.  오야코돈부리 와 데리야키소스 닭봉조림 만들기 입니다. 일본식 요리인데,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고, 돈부리는 덮밥인데, 영양듬뿍이네요. 생각보다 그리 어려워 보이지고 않고요. 한번 도전해볼만 합니다. ㅎㅎ


** 재료 준비하기 **


 
 
 
 
 
 



** 오야코돈부리 만들기 **


 
 
 
 
육수는 직접 만들어도 되고요. 시중에 파는것을 희석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조릴때 불은 중불에서 점점 약한불로 해서 서서히 조려주세요.
 
 
 
달걀을 부을때는 원을그리며, 위쪽에 부어 줍니다.
 
 
달걀은 절대 완숙으로 하면 안되고 살짝 반숙이 되는 것이 소화도 잘되고, 맛도 좋다고 하네요.
 *** 다음 데리야키 닭봉 조림 만들기 ***  
 
 
 
처음에는 센불에 지져 줍니다.   육즙이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겉을 먼저 익히고, 그 다음 불을 줄여서 익히는 것이 맛있게 된다고 하네요.
 
 
닭고기를 구운 팬에는 젤라틴도 많고 닭고기 향도 남아 있으니 그 팬에 그대로 소스를 만듭니다.
 
 
 
소스거품을 끼얹으면 윤기가 더 난다고 합니다.
 
 
제거할때 살짝 해서 겉면만 약간 손질 합니다.
 
 
 
얹을때는 모양이 최대한 유지되게 잘 얹어 주세요.
 
 
짜잔~~~ 두 요리가 모두 완성되었네요.
 
 맛있게 얌얌;....~~ ㅎㅎ   생각보다 요리가 간단해서 도전해 볼만해요 ㅎㅎ.


와우~ 너무 맛있엉 보여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