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월 18일에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나왔던, 조리법 인데요... 이거 보니깐... 요즘 처럼 정말 후덕지근한 날씨에, 너무너무 만들어먹고 싶더군요... 에고... 시간이 없어서 결국은 집앞 제과점에서, 샌드위치를 사먹었지만...

시간나면 꼭 해먹고 싶은 요리였답니다.ㅎㅎ

자 그럼 요리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튜나멜트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참치캔 150g 1개 , 마요네즈 5T, 후추 약간, 레몬즙 약간
 
 들어가는 채소로는 당근1/8개, 양파 1/8개, 사과 1/4개, 슬라이스치즈 2장
 
 치커리 1줌, 토마토 1/2개, 통밀빵 4장


조리법 순서

 
참치캔 1개를 체에 받쳐 기름을 제거 합니다.
 
잘게 다집니다.
 
마찬가지로 다집니다.
 
여기서 후추는 참치의 비린내 제거를 위한 거라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레몬즙도 참치의 비린내를 잡기 위함 입니다.
 
 
 
 
치커리를 구입후 물에 담가 놓으면, 아삭해 진다고 합니다.
 
약간 쓴맛이 있는 채소중의 하나인 치커리는 몸에 아주 좋다네요.
 
치커리를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샐러드스피너를 이용하면 쉽게 물기제거가 가능하고요, 아니면 키친타올을 이용해도 된다고 해요.
 
마요네즈는 통밀빵에 꼼꼼하게 바릅니다.
 
샌드위치의 포인트는 빵이 눅눅해지지 않는 것이라고 하네요.
 
치커리를 얹고,
 
그위에 토마토를 얹고
 
사과는 먹기 좋게 더 잘게채 썰어서 넣고
 
 
그위에 참치를 얹습니다.
 
그리고, 치즈로 위를 예쁘게 장식합니다.
 
그런다음, 예열된 오븐에 3분 땡!
 
짜잔... 접시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 진짜 맛있겠죠. 조금 먹기는 힘들수도 있겠어요. ㅎㅎ



그렇지만 제가 반한건 이 샌드위치보다도, 곁들여 소개된 레몬에이드 랍니다.

딸기민트 레몬에이드 만들기.


재료.


 
 민트 1줌(애플민트나 스피아민트)
딸기 2개
소다수 1컵
 
 설탕 3T, 소금 약간, 레몬 1개반.


조리법.

 
위에 설명한 재료들을 잘 준비하시구요.
 
애플민트는 소화를 도와주고, 피로회복에도 좋다네요. 향이 아주 좋데요.
 
얼음안에 넣을 것이므로 잘게 썹니다.
 
얼음통에 민트 한입씩 그리고, 딸기를 넣기도 하고, 레몬조각도 넣어서 얼리면요...
 
짜잔~~ 이렇게 된다네요.. 이거보고 너무 반해버렸어요. 예뻐서요. ㅎㅎ
 
설탕시럽은 설탕과 물을 1:1로 넣고 끓여주면 된답니다.
 
레몬은 즙을 내고요.
 
컵에 준비한 예쁜 얼음을 담은후에,  레몬즙을 1/4 정도 따르고요. 소다수를 1컵 넣습니다.
 
달게 드실분은 시럽을 넣고요. 그렇지 않으면 그냥 마셔도 된다네요.
 
레몬조각을 조금 썰어 얹어 줍니다. ㅎㅎ 완성!  이야! 정말 예쁜 레몬에이드에요.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그런지, 알록달록 예쁜 얼음이 담긴 레몬에이드가 참 먹고 싶었답니다. ^^

+ Recent posts